울릉도여행 "웰컴투 울릉도"
 
로그인 ㅣ  회원가입 ㅣ  예약조회 ㅣ  입금확인 ㅣ  질문과답변 ㅣ  단체문의

 
울릉도 투어맵코스별 파노라마울릉도사무실약도웰컴투울릉도 블로그

여행상품

  추천여행품격여행테마여행자유여행싱글여행
울릉도를 중심으로 우해안산책로…

울릉도 도동항을 중심으로 [좌안],[우안]산책로가 있…

 
ID저장

아이디.비밀번호분실   회원가입

울릉도 여행정보
독도여객선요금 52,500원
 

  

 
[공지] 태하 향목전망대 오르며!오르면?
조회 : 28,785  

태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~ 물론 걸어서 올라가실 수 도 있습니다.


모노레일에서 하차! 오른쪽으로 가면 태하등대 // 왼쪽으로 가면 향목전망대





지금 이 길은 왼쪽 향목전망대로 이끄는 오솔길입니다.





봄을 알리는 동백꽃이 초롱초롱





어제까지 겨울이였다고 생각했는데 이 길은 마주하는 순간





아 ~ 드디어 ... 봄이 시작됐구나~~ 그런 느낌이 들었답니다~*





역시 봄하면 꽃이죠~^-----^





향목전망대
로 가는 오솔길에 ~ 동백꽃이 피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...하하핫








이 길 끝에서 만난 향목전망대








향목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대풍감해안 절경은 몇년전 한 월간지에  대한민국10대비경 중 하나로 뽑히면서

더 더욱 유명세를 띄는 곳 이기도 합니다.





이런 해안절경?





뽑힐만하죠?? 사진으로만 느낌이 부족하시다면 ~ 그건 정말 저의 탓!

실제로 마주하는 대풍감의 모습은 아련하고 아득하고 실로 만감을 교차하게 만드는 절경입니다.





대풍감! 대풍감해안절경! 실제로도 보고 익숙한 이름이지만 문득 왜 대풍감이란 이름이 붙었을까
궁금해져서 검색좀 해봤습니다.

특히 울릉도 지역은 마을 이름마다 유래가 있더라구요~  그래서 서치~




<대풍감 명칭유래>

울릉도에는 배를 만들기에 알맞은 나무가 많이 있어 낡은 배를 타고 여기에 와서는 새 배를 만들어 돛을 높이 달고 바위 구멍에 닻줄을 메어 놓고 본토 쪽으로 불어대는 세찬 바람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해서 바위 이름을 대풍감()이라 부르게 된 것이다. 이렇게 해서 기다리던 배는 마침 바람이 불어 돛이 휘어질 듯하면 도끼로 닻줄을 끊어 한달음에 본토까지 갔다고 한다.

 대풍감 [待風坎] (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, 한국학중앙연구원)





오징어 조형물이 보이는 이 곳은 태하등대입니다.

태하등대는 <울릉도 항로 표지관리소>라고도 한답니다.


개인적으로 태하등대는

가을저녁 ~ 해질무렵 ~ 작은 바닷바람에 갈대가 조금씩 흔들릴때?? ㅎㅎㅎ <개취입니다> 

그때 내는 바다내음+갈대소리+붉게물든바다랑 하늘+거기에 포인트 하얀등대!!

그 모습이 가장 멋졌던 기억이 있습니다.  ㅎ





그 때 찍은 사진을 찾다찾다 못찾아서 비슷한 느낌이 드는 사진을 울릉군청 <관광정보>에서 퍼왔습니다.ㅠㅠ

그냥 그 느낌을 조금이라도 전달해보고 싶어서여 ~~ ^^""


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

봄은 싱싱하고~가을은 눈부시고~여름은 활기차고~겨울은 아늑하고~



4계절 ok !!  울릉도로 놀러오세요~
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
 
 
 

 
추천여행코스  

울릉도 섬 일주투어~ 육로관광~!!

육로관광은 관광버스(12~30인승)나 택시를 이용하여 국가지원지방도 제90호를 따라 섬의 비경을 둘러보는 코스입니다. *소요시간: 3~4시간 *비용: 관광버스 18,0…

[공지] 태하 향목전망대 오르며!오르면?

태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~ 물론 걸어서 올라가실 수 도 있습니다.모노레일에서 하차! 오른쪽으로 가면 태하등대 // 왼쪽으로 가면 향목전망대지금 이 길은…

[공지] 울릉도여름휴가, 아쿠아리움으로 놀러오세요

여름 휴가는 정하셧나요?   여름 울릉도여행 어떠세요?? 천부에 울릉도 아쿠아리움 해중전망대가 오픈을 했답니다. 아쿠아리움 그러니까....좀 거창한…

[포항출발] 울릉도 신명소, 관음도를 연결하는 연도교

저 멀리 보이는 섬이 관음도라고 합니다.  울릉도에서 가장 가까운 섬이지만 육지에서 연결된 길이 없고 배로만 갈 수 있는 섬 관음도이 관음…

문자조각공원~예림원입니다.

울릉도 예림원 갔을때 예림원은 2007년에 개원한 사립공원이라고 한다. 괴목에 글자를 새기고 그림을 그리고 해서 만들어진 문자조각들이 신기하다. 혹시나…

울릉어화가 아름다운 사동항으로~

 울릉도에는 울릉도의 중심지인 도동항과 어업전진기지로 명명된 저동항 그리고.. 마지막 사동항이 있습니다. 사동은 모래가 많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…

독도전망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망향봉 전망대

케이블카[대인7,500원]를 타고~ 망향봉 전망대로 올라갑니다. 전망대에서 내리면 바로 볼 수 있는 광경! 옆에 망원경은 무료입니다.   기상이 좋…

[공지] 유람선을 타고 떠나는 섬일주 해상관광~!!

해상 섬 일주는 울릉도 여행시 빠져서는 안 될 코스로 빼어난 해안절경을 감상하시는 코스입니다.*소요시간: 2시간 정도  *어른기준 23,000원/인~ …

울릉도 섬 일주투어~ 육로관광~!!

육로관광은 관광버스(12~30인승)나 택시를 이용하여 국가지원지방도 제90호를 따라 섬의 비경을 둘러보는 코스입니다. *소요시간: 3~4시간 *비용: 관광버스 18,0…

달팽이계단으로 오르는 울릉 최대 부속섬~! 죽도

죽도는 울릉도 부속섬 44개(유인도 4, 무인도 40) 중 가장 큰 섬으로, 대나무가 많이 자생하여 대섬·대나무섬·댓섬이라고도 부릅니다.저동항에서 동북방…

매력만점~ 일몰보러~ 석포전망대를 향하여

석포전망대는 러일전쟁 이전부터 망루의 역할을 가지고 있었으며, 일본과 러시아의 평화조약 이후 일본이 러시아 군함을 관측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사용한 망루…

운무가 내려앉아 더 환상적인 내수전전망대

 내수전 일출전망대로 가는 길은 수많은 동백나무와 마가목등이 터널을 이뤘고~ 목재 계단을 통해 해발 440여m의 전망대에 올라서면 넓게 뻗은 수평선과 청…

반짝반짝~울릉특유의 내수전몽돌해변

내수전은 닥나무가 많이 자생해서 저전포라고도 했답니다.여름철이면 울릉도 특유의 몽돌 해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해양 휴양지로도 각광받고 있구요~ 피…

울릉제1명소~저동3단폭포~봉래폭포!!

저동항에서 2Km 상부에 위치한 3단폭포로, 원시림 사이로 떨어지는 물줄기는 바라만 보아도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. 봉래폭포 내에는 삼나무 숲을 이용한 삼림욕…

[묵호출발] 해안산책로와 함께하는 행남등대~^^

행남등대는 등대에서 바라보는 전망도 멋지지만, 도동항에서 출발하는 좌해안산책로를 이용하면 자연동굴과 골짜기를 연결하는 교량 사이로 펼쳐지는 해안비경을…

대풍령의 해안절경을 감상하러~ 태하등대로!

등대 앞에서 바라본 현포해안의 절경과 대풍령 해안절벽은 울릉군내 빼어난 절경중의 하나로 자연경관이 뛰어나며, 대풍령 해안절벽에 자생하는 향나무는 …

 
 
 1  2  
 
 
 
         
 
 

메인으로여객선 선표예약 패키지상품질문과 답변예약조회 입금확인 업무제휴 개인정보보호정책

 

본 웰컴투 울릉도 홈페이지의 모든 사진 및 자료는 웰컴투 울릉도의 소유 입니다. 무단 복제 또는 사용을 금합니다. 관련문의: dhcruise@hanmail.net
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240-15 2F  /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56번지  / 강릉사무실주소 : 강릉시 경강로 2067(성내동2)
사업자등록번호 : 222-81-17624  통신판매번호: 2004-8호 / 상호 (주)여행닷컴 대표이사 : 김기춘
웰컴투울릉도 예약센터 :1600-1877    묵호 :033-533-8676   강릉 :033-645-1575   울릉도 :054-791-8676
입금계좌안내 : 농협279-01-130492 예금주 : 여행닷컴
copyrightⓒ. welcome to ulleungdo. all right reserved. contents us : dhcruise@hanamail.net